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진정한 힐링이 있는 곳

삶의 쉼표가 되는 섬, 청산도

청산도는 전남 완도에서 19.2km 떨어진 다도해 최남단섬으로 완도항에서 뱃길로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연경관이 유난히 아름다워 예로부터 청산여수(靑山麗水) 또는 신선들이 노닐 정도로 아름답다하여 선산(仙山), 선원(仙源)이라 부르기도 했습니다. 푸른 바다, 푸른 산, 구들장논, 돌담장, 해녀 등 느림의 풍경과 섬 고유의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청산도는 이제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1981년 12월 23일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 2007년 12월 1일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선정되었습니다.

  • 청산도는 쉼이다
  • 푸른하늘과 청산도 꽃길
  • 바다가 보이는 청산도 전경

한국영화 최초 1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서편제’, KBS 드라마 ‘봄의 왈츠’, KBS ‘1박 2일’, SBS ‘여인의 향기’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되었습니다. 느리게 걸을수록 더욱 아름다운 슬로길, 자랑스러운 농업유산 구들장논, 한국관광공사와 CNN이 선정한 우리나라에서 아름답고 가봐야 할 곳으로 꼽힌 섬입니다.

산, 바다, 하늘이 모두 푸르러 청산(靑山)이라 이름 붙혀진 작은 섬!

청산도 슬로길은?

청산도 슬로길은 청산도 주민들의 마을 간 이동로로 이용로로 이용된던 길로써 아름다운 풍경에 취해 절로 발걸음이 느려진다하여 슬로길이라 이름 붙여졌으며 2010년 전체 11코스(17길) 42,195km에 이르는 길이 열렸습니다. 길이 지닌 풍경, 길에 사는 사람, 길에 얽힌 이야기와 어우러져 거질 수 있도록 각 코스를 조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이야기가 있는 생태탐방로로 선정, 2011년 국제슬로시티연맹 공식인증 세계슬로길1호로 지정되는 등 길이 지닌 아름다움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 청산도 슬로길전경
  • 청산도 슬로축제 모습

청산도 범바위의“센 기(氣)”를 받아가세요.

청산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뷰 포인트 범바위는 기(氣)가 센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버뮤다 삼각지대, 아이언바텀 사운드처럼 이곳을 지나가는 선박들이 나침반이 빙글빙글 돌아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사고가 많이 발생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청산도 범바위의 센 기(氣)를 받으러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범의 웅크린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혹은 바람이 불때면 바위틈을 지나면서 범 우는 소리가 난다하여 범바위로 불린다는 이곳 범바위에서 호랑이의 모습 직접 찾아보세요

청산도 범바위에 얽힌 전설

범바위에는 수많은 형상의 바위가 곳곳에 숨어있고 이름처럼 호랑이 형상도 있다. 바람이 불때면 바위틈을 지나면서 범 우는 소리가 난다해 범바위로 불린다.

범바위를 찾아보세요

  • 호랑이가 엎드리고 있는 모습의 범바위와 호랑이의 형상 범바위의 남쪽 모습
  • 호랑이가 뒤로 앉아있는 모습의 범바위와 호랑이의 형상 권덕리 마을에서 본 범바위

청산도 홍보영상

완도 가는 방법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청산도 가는길

청산도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SNS/블로그 실시간 업데이트

담당
경제산업국 관광정책과 관광마케팅팀
담당자명
이학
담당전화번호
061-550-5431
최근업데이트 :
2017.03.16
조회수 :
149,81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