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진정한 힐링이 있는 곳

청산도 등산의 최대 매력포인트

청산로에서 가장 긴 등산로 코스인 1-A 코스

1-A코스

거리 9Km 소요시간 4시간 30분

도청리 - 청산중학교진입로 - 선음약수터 - 대선산 - 고성산 - 동부재 - 보적산 - 범바위 - 권덕리

1-A 코스 안내지도

청산도 1-A 코스

도청항에서 내려 미항길을 따라 쭉 걷다보면 왼쪽에 농협 건물이 있다. 왼쪽으로 가면 슬로길 11코스 미로길 시작 지점이자 도청리 등산로 입구 표지판과 만나게 된다. 화사한 벽화가 있어 눈에 확 띈다.

5분 정도 올라가다보면 청산중학교 못 미쳐 이정표가 보인다. 이정표를 따라 왼쪽 길로 들어서면 선음약수터까지 1.1km까지라고 가리키는 표지판에 있다. 등산로 초입부분에서 바라본 도청리 마을은 어촌마을 답게 바다가 보이고 가옥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대성산과 보리마당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 표지판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가면 고성산과 대봉산으로 갈라지는 고성산 분기점이 나오는데 바로 이 곳이 등산로 1의 A 코스와 B 코스로 갈라지는 부분이다. 이 곳에서 고성산 방향(오른쪽)으로 길을 잡는다.

돌계단으로 만들어진 등산로를 지나면 돌길이 시작된다. 도청리에서 출발한지 30분 정도 지나면 대선산 분기점에 도착한다. 여기서 고성산과 보적산 방향으로 향한다. 고성산은 0.5km, 보적산은 2.8km가 남았다.

등산을 시작한지 1시간여만에 도착한 마당바위로 마당바위 아래는 절벽에 가까운 모습이다. 큰 바위들이 곳곳에 놓여 있다. 바위들을 따라 등산을 계속하다보면 어느새 정상에 도착한다.

고성산 정상에 도착하면 돌담들이 정상을 둘러싸고 있다. 정상에서 청산도를 내려다보면 오른쪽 도청항에서부터 봄의 왈츠 세트장을 지나 화랑포길, 읍리앞개까지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고성산 하산로를 따라 내려가면 읍리큰제 표지판이 보이고 보적산 등산로가 나타난다. 보적산은 여기서부터 화살표방향 (왼쪽)으로 1.9km 이다.

청계 구장마을 분기점 안내판에 까지 왔다면, 이제 오른쪽으로 800m만 가면 보적산이다!

보적산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면 청산도의 마을 풍경이 한 눈에 들어온다. 해안쪽으로 바라보면 범바위와 여서도를 조망할 수 있다. 범바위 전망대를 거쳐 범바위길(슬로길 5코스)을 따라 하산하게 되면 범바위 주차장을 지나 권덕리 마을에 도착하게 된다.

청산도 1-A코스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담당
복지행정국 자치행정과 교류협력팀
담당자명
김진석
담당전화번호
061-550-6376
최근업데이트 :
2017.02.16
조회수 :
4,28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