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진정한 힐링이 있는 곳

청산도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자연의 신비로움과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1-B코스

1-B코스

거리 6.7Km 소요시간 3시간 30분

도청리 - 청산중학교 진입로 - 선음약수터 - 대성산 - 대봉산 - 오산 - 보리마당쉼터

1-B 코스 안내지도

청산도 1-B코스

도청항에서 내려 미항길을 따라 쭉 걷다보면 왼쪽에 농협 건물이 있다. 왼쪽으로 가면 슬로길 11코스 미로길 시작 지점이자 도청리 등산로 입구 표지판과 만나게 된다. 화사한 벽화가 있어 눈에 확 띈다.

5분 정도 올라가다보면 청산중학교 못 미쳐 이정표가 보인다. 이정표를 따라 왼쪽 길로 들어서면 선음약수터까지 1.1km까지라고 가리키는 표지판에 있다. 등산로 초입부분에서 바라본 도청리 마을은 어촌마을 답게 바다가 보이고 가옥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대성산과 보리마당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 표지판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가면 고성산과 대봉산으로 갈라지는 고성산 분기점이 나오는데 바로 이 곳이 등산로 1의 A 코스와 B 코스로 갈라지는 부분이다. 이 곳에서 대봉산 방향(왼쪽)으로 길을 잡는다.

등산로를 따라 한참을 올라오면 대성산 340m라는 푯말이 있다. 다른 곳과 달리 따로 정상을 나타내는 표지석이 있지는 않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대성산 정상에서 대봉산으로 향하는 길은 산의 능선을 따라 가면 부흥리마을 분기점에 도착하게 된다. 여기서 부터 대봉산까지1.3km가 남았다. 이곳에서 부흥리 방향으로 선회하면 백련암에 다다른다. 산능선을 따라가다 바라본 청산도의 풍경이 장관을 이룬다.

대봉산(해발 379m) 정상에 도착하면 아름다운 청산도의 풍경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다. 시야가 좋은 여름, 가을날이면 더욱 좋은 풍광을 볼 수 있다.

정상에서 하산길을 따라 내려와 양지마을 분기점에서 오산(까마귀산), 보리마당쪽으로 방향을 잡는다. 오산까지는 0.1km, 보리마당까지는 1.3km가 남아있다.

오산 정상에 도착하면 돌탑과 소나무가 보인다. 이제, 오산 정상에서 시원하게 펼쳐진 청산도의 풍경을 보며 보리마당쪽으로 하산하면 된다. 등산로 1-B 코스의 마지막 신흥리 보리마당 쉼터에 도착하면 1-B코스가 끝난다. 이 코스는 비교적 무난한 난이도로 청산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러 산봉우리들을 거쳐 오는 길이기도 하다.

청산도 1-B코스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담당
복지행정국 자치행정과 교류협력팀
담당자명
김진석
담당전화번호
061-550-6376
최근업데이트 :
2017.02.16
조회수 :
3,33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