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생태전시관 개관사 (2018. 08. 08.)
- 작성일
- 2019.09.10 15:24
- 등록자
- 송국종
- 조회수
- 336
여러분, 반갑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해양생태전시관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함께 하신 군의회 조인호 의장님, 허궁희 부의장님, 우성자 의회운영위원장님, 박재선 행정자치위원장님, 김재홍 산업건설위원장님, 김양훈 의원님, 박인철 의원님, 이범성 의원님, 최정욱 의원님, 완도금일수협 서광재 조합장님, 완도소안수협 장명순 조합장님, 전남서부어류양식수협 김양곤 조합장님, 완도군 수산업경영인연합회 김성효 회장님, 완도군 이장단 협의회 김상만 회장님이 참석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2014,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해양생태전시관이 문을 열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이곳 해양생태전시관은 사적 제308호 완도 청해진 유적 문화재 보호구역으로, 장보고 기념관, 장보고 공원과 연계되어 안정적인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습니다.
전시실에는 완도 바다에서 자라는 생물의 종류와 가치를 알아보고,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게 마련하였으며, 박람회 때 선보였던 영상과 콘텐츠 등을 전시하여 완도국제해조류 박람회를 재조명하였습니다.
또한 1,200여 년 전 청해진을 설치하고 동북아시아 바다를 누비며 해상무역과 교류를 이끌었던 장보고부터, 이순신, 윤선도, 이광사까지 완도의 역사 속 인물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두었습니다.
이처럼 해양생태전시관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해양생태 교육의 장으로도 잘 활용되길 바랍니다.
우리는 바다가 주는 풍요로움과 이로움이 무엇인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 큰 혜택으로 우리 완도가 해양치유산업 최적지로 평가 받으며 지난해 10월, 선도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해양치유는 다양한 해양 자원을 이용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심신을 치유하는 것을 말하는데, 체계적으로 잘 준비하여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어촌 경제의 새로운 성공 모델을 만들겠습니다.
해양치유산업이 잘 정착된다면 앞으로 완도는 먹고, 보고, 즐기는 차원을 넘어 ‘치유의 섬’으로 성장하여 완도의 위상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다시 한 번 해양생태전시관의 개관을 축하하며, 폭염이 계속 되고 있으니 아무쪼록 피해 없이, 또 건강하게 여름을 잘 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8월 8일
완 도 군 수 신 우 철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 마크: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