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구마·유채꽃 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작성일
- 2018-04-10
- 등록자
- 관리자
- 조회수
- 241
첨부파일(1)
-
-
제1회 고구마·유채꽃 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jpg
0 hit / 85 KB
-
제1회 고구마·유채꽃 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jpg
- 전남 무안군 관내 어린이 대상, 이달 11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20일 국립식량과학원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전남 무안)에서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고구마·유채꽃 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전남 무안교육지원청(김천옥 교육장)이 후원하는 이날 대회의 주제는 ‘고구마·유채꽃 사랑’이다.
참가대상은 유치부(200명)와 초등부(1∼2학년, 100명)이고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단체별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그림 형식은 자유다.
- 수상작은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출품한 작품 중 최우수상 각 2점, 우수상 각 4점, 장려상 각 4점 및 입선 각 20점을 선정해 4월 말 국립식량과학원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는 기능성 성분을 더한 다양한 신품종 고구마의 개발 및 육성과 경관용 유채를 식용 기름으로 가공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착유방법 및 식재료 활용법 등을 개발해 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그동안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신품종 고구마 및 유채꽃 그리기를 통해 우리 작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과 식물자원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유채유 및 고구마 시식코너도 함께 운영되며 참가 어린들에게는 말랭이 등의 고구마 가공식품을 제공한다.
- 자세한 행사문의는 농촌진흥청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061-450-0121)로 하면 된다.
농촌진흥청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 서영주 소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어린이들에게 국내산 고구마 품종 및 유채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외래 품종을 대체할 국내산 고구마 품종 연구와 수입산 카놀라유를 대체할 유채유 보급 및 확대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장 서영주, 바이오에너지작물연구소 차영록 061-450-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