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움직이는 글’, 전 연설비서관 강원국 초청 강연
- 작성일
- 2018-06-21
- 등록자
- 관리자
- 조회수
- 191
첨부파일(1)
-
-
‘사람을 움직이는 글’, 전 연설비서관 강원국 초청 강연.jpg
0 hit / 79 KB
-
‘사람을 움직이는 글’, 전 연설비서관 강원국 초청 강연.jpg
-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서 제43회 북세미나 -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26일 지역 주민과 임직원의 인문학적 기초 소양을 높이고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제43회 북세미나’를 농업과학도서관(전북 전주)에서 연다.
이번 강연은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이자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연설 비서관을 지낸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사람을 움직이는 글쓰기 비법’이 무엇인지 들어본다.
기본적인 글쓰기 방법을 비롯해 글을 잘 쓰는 방법과 환경 등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바탕으로 올바른 글쓰기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될 것이다.
강연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저서인 ‘대통령의 글쓰기’도 선착순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또, 강연 후에는 묻고 답하는 시간과 함께 저자의 사인회도 예정돼 있다.
농촌진흥청 류정상 농업과학도서관장은 “전북혁신도시 내 여러 공공기관 임직원과 연구원, 학생들을 비롯해 주민들도 보고서나 논문, 과제 등을 작성할 때마다 글쓰기의 어려움과 중요성을 동시에 깨닫곤 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식과 문화 콘텐츠를 제공해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문화의 중심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북세미나 관련 내용은 농업과학도서관 누리집(lib.rda.go.kr)을 참고하거나, 도서관에 문의(☎ 063-238-0532)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 오병택, 지식정보화담당관실 고애림 063-238-0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