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농업 기계 배우러 왔습니다”
- 작성일
- 2018-07-20
- 등록자
- 관리자
- 조회수
- 226
첨부파일(1)
-
-
“한국에 농업 기계 배우러 왔습니다”.jpg
0 hit / 69 KB
-
“한국에 농업 기계 배우러 왔습니다”.jpg
- 농촌진흥청, 23일~27일 아시아아프리카 공무원 농업 기계 교육 -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23일부터 27일까지 아시아와 아프리카 7개 나라의 농업 관련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에서 농업 기계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 기술 국제협력 교육 훈련 계획에 따라 베트남과 케냐 등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코피아, 이하 KOPIA) 센터*가 설치된 7개 나라에서 12명이 참가한다.
교육은 경운기, 관리기, 이앙기, 트랙터 등을 중심으로 △농업 기계 구조 이해 △안전 운전 △작업과 정비 실습으로 이뤄진다.
현장 이해를 위해 △지방농촌진흥기관 견학 △농업 기계 생산 업체 견학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농업 기계 최신 동향이나 임대 사업 현황을 파악하는 시간을 갖는다.
앞으로 작물과 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나라별 맞춤형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역량개발과 스마트팜교육단 송용섭 단장은 “이번 교육이 개발도상국가의 농업을 기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농촌진흥청의 농업 기술을 통한 국제 협력과 농업 기계 교육 훈련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역량개바과 김병인 063-238-1852, 국외농업기술과 홍승길 063-238-1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