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도 감성 디자인으로 승부
- 작성일
- 2011-05-19
- 등록자
- 관리자
- 조회수
- 187
첨부파일(1)
-
-
1305769841_o03.jpg
0 hit / 102 KB
-
1305769841_o03.jpg
한국디자인지식산업포럼(회장 양준경, designforum.or.kr)은 디자인 전문가 및 디자인 산업 유관자 712명으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로서 디자인을 중심으로 산업발전을 지향하는 단체다.
현재 사이버 판매시장은 전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오프라인 상점에 비치되지 않는 농산물까지 모두 소개하고 소비자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 사이버농업에 참여하는 농업인들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에는 농업 생산과정에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비율이 낮았으나 소셜네트워크가 형성돼 생산과 유통과정에 참여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자신이 구매한 농식품에 대해 맛과 품질을 평가해 농업인에게 알려줘 자신들이 원하는 상품을 생산하고 개발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김덕현 전남도농업기술원 식품경영연구소 박사는 “농식품 산업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격 및 품질을 넘어 소비자의 트렌드에 적합한 감성 디자인을 적용한 상품·패키지·브랜드 등의 차별화로 농식품 소비 트렌드를 창출해야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