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미나리ㆍ신안 시금치 등 명품브랜드화 탄력
- 작성일
- 2011-11-23
- 등록자
-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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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농기원, 12개 지역브랜드 실용화사업 최종 선정 6억6000만원 지원
장성 미나리ㆍ신안 시금치 등 전남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의 명품 브랜드화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전남도농업기술원은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작목을 발굴하여 브랜드화해 농업ㆍ농촌의 새로운 동력산업으로 육성해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지역특성을 대표할 수 있는 12개의 '2012년 지역브랜드 실용화사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사업으로는 △현미 상품화 사업(강진) △월출산 기찬 멜론(영암) △시설토마토 명품단지(여수) △무농약 배 생산(나주) △딸기 수출단지(담양) △백세산나물 단지(구례) △참다래 '골드키위'경쟁력 향상 (보성) △밤호박 주년생산(해남) △대파 기반 조성(영광) △청정미나리 단지(장성) △구기자 단지(진도) △시금치 상품화(신안) 등 총 12개 사업이다.
지역브랜드 실용화사업은 도비사업으로 사업내용이 유사한 기술지원 사업을 통합하여 사업을 규모화하고, 시군농업기술센터에 사업추진의 자율성을 부여하여 지역특화 전략산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거문도 쑥 산업화 기반과 해남의 고품질 밤호박 주년생산, 함평의 명품 부추생산 단지 조성 등 20개 사업에 총 3억8000만원을 투입해 지역 특산물 브랜드화에 적극 기여했다.
또한 현장 기술지원단을 편성하여 채소, 과수, 화훼, 특작 4분야로 나누어 해당분야의 연구, 지도, 경영 등 전문가로 구성하여 영농현장에서 One-Stop 종합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국 전남도농업기술원 생명농업기술과장은 "지역브랜드 실용화사업은 도비 사업을 집중하여 패키지 사업으로 추진한 만큼, 본 사업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영농 단계별로 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