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농업발전 선도농업인 적극 육성
- 작성일
- 2012-11-19
- 등록자
- 관리자
- 조회수
- 167
첨부파일(1)
-
-
19일 사진 1.jpg
0 hit / 35 KB
-
19일 사진 1.jpg
제목 : 화순 농업발전 선도농업인 적극 육성
출처 : 광남일보(2012. 11. 19)
2012 화순군농업인대학 졸업식 거행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녹색농촌 선도농업인 양성을 위해 ‘2012년 화순군농업인대학’ 친환경유기농업․블루베리 2개 과정 90명을 금년 1월 모집하여 10개월간의 과정을 모두 마치고,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졸업생과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식을 가졌다.
농업인대학은 모든 교육과정을 기본에 충실하면서 품목별 최고의 전문 강사진을 섭외하여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과정별 특성에 따라 각각 21회 교육과정을 이론과 현장강의, 벤치마킹 등을 두루 활용하면서 하루 4~6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과정별로 총 100시간씩 다양한 교육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졸업식에는 광주시립국극단 상임단원 이정주 선생님이 국악공연으로 졸업생들과 흥겹게 식전행사를 갖고 졸업식을 거행하였다.
블루베리과정 학생대표를 맡았던 김병일(화순읍 일심리)씨는 “새로운 작목에 대한 실용적인 교육으로 이론과 실습이 조화된 맞춤형 교육시스템이 운영되어 앞으로 블루베리 재배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졸업식에서 블루베리 과정 김관후(능주면 만수리)씨가 농촌진흥청장 우수상을, 블루베리 과정 김병일(화순읍 일심리)씨와 유기농업과정 이교육(남면 벽송리), 박명기(화순읍 일심리)씨가 화순군수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홍이식 군수는 “2012년 농업인대학을 통하여 상품개발 및 농장운영 실천능력 등 전문적인 맞춤식 교육으로 한미FTA 등 새로운 시장 환경에 빠르게 적응해 살맛나는 녹색농촌을 만들어 농가 소득창출에 기여하겠다”면서 2013년 힐링푸드 페스티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고 군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복지화순 건설에 앞장 서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