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건강관리사업
취약계층 가구의 건강문제를 파악하여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지역사회 연계 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켜주는 보건의료서비스입니다.
대 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족, 독거노인, 빈곤아동, 장애인 등 건강문제가 있는 취약계층
기 간
연중 실시
서비스 내용
- 대상자의 질환별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보건교육, 상담
- 방문·내소·전화 등으로 자가관리상태 확인
- 주민복지, 건강보험공단, 통합사례관리 사업 등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
서비스 제공절차
전화, 방문접수 → 등록관리 전 가구방문 → 방문요구도 조사 후 방문등록 결정 → 대상자 개인정보이용 동의→방문건강관리 대상자로 등록→대상자 유형별 보건의료서비스 제공→1년 단위로 대상자 재평가
사업 내용
-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 대상 가구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
- 의료취약계층 복지용구 대여
- 거동불가능 대상자 위생용품(기저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