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 기후 대응 도시 숲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작성일
2024-10-20
등록자
박여진
조회수
38
완도군, 기후 대응 도시 숲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사업 대상지 군외 원동지구 전경) (2).jpg

완도군, 기후 대응 도시 숲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12억 투입, 원동 버스터미널 일원에 대규모 숲 조성

 

완도군이 산림청 주관 2025년도 기후 대응 도시 숲 조성 공모 사업3년 연속 선정됐다.

공모 사업 선정으로 기후 대응 기금을 포함한 사업비 12억 원을 확보하였으며, 군외면 소재지와 맞닿아있는 원동 버스터미널 일원(1.2ha)3.4ha의 대규모 숲을 조성하게 됐다.

군은 올해 생활권으로의 미세먼지 확산 차단, 도시 열섬화 현상 완화 등을 위해 원동 교차로 일원 유휴지(2.2ha)에 지역 특산 난대수종 21, 78천 본을 식재하여 도시 숲을 조성했다.

이어 기존 도시 숲 기능 강화와 생활권역과 연결되는 도시 숲의 축을 형성하고자 지난 5월 이번 공모에 신청, 사업 필요성을 전남도에 적극 피력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2025년도 기후 대응 도시 숲 조성은 올해 실시설계를 거쳐 내년 상반기에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숲에는 지역 자생 난대 수종이면서 탄소 흡수율과 산소 발생량이 많은 완도호랑가시나무, 황칠나무, 붉가시나무 등을 중점 식재하여 완도만의 특색있는 숲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박은재 산림휴양과장은 완도군은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낮은 지역에 속하지만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가 빈번히 발생하는 만큼 도시 숲이 산소 탱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2030년까지 온실가스 71만 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 연락처 :061-550-5052
  • 조회수 :3,449,17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