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 치유농업 등 농촌진흥사업 평가서 2관왕 쾌거

작성일
2024-12-24
등록자
박여진
조회수
50
완도군, 2024 전남 농촌진흥사업(농업인 교육 분야) 우수상 수상.jpg

완도군, 치유농업 등 농촌진흥사업 평가서 2관왕 쾌거

치유농업 분야 최우수상, 농업인 전문교육 분야 우수상 수상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7일 열린 ‘2024 전남 농촌진흥사업 종합 평가회에서 농업인 교육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월에는 전국 농촌자원사업 치유농업 분야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농촌진흥사업 평가 2관왕을 달성했다.

완도군은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창의적인 전문 인력 양성과 신기술 보급 등에 힘쓰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제13기 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가졌으며 소형 기계 자격증반, 농업용 드론 방제기 교육, 농촌 여성 교육,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 등 농업 기술 교육을 130여 회, 1,800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며 전문 인력을 양성 중이다.

지난해 6월에는 완도군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조례를 제정하였고, 지난 1월 전국 군 단위 최초로 치유농업TF 팀을 신설했다.

이후 치유농업을 활성화하고자 전국 대표 치유농장 모델 육성과 치유 워케이션(‘Worcation’=‘Work’, 휴가 ‘Vacation’의 합성어) 공간 조성, 디저트 등 치유 상품을 개발했다.

치유농장에서는 치유객 유치를 위해 치유 팜 파티, 해양치유센터 팸 투어를 추진하여 주요 관광지 홍보 및 특산물 소비 촉진에도 보탬이 됐다.

지난 7월에는 완도치유농업연구회를 발족했다.

연구회는 치유농업 서비스 및 치유농업 시설 운영·관리에 대해 관심이 있는 농업인으로 구성됐으며, 완도군 치매안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 치유농업 자원을 활용한 군민 건강 증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복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치유농업이 농촌 활성화 및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와 사회적 서비스 연계를 통해 치유농업 기틀을 다져나가겠다라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 연락처 :061-550-5052
  • 조회수 :3,449,00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