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365일 여행하기 좋은 완도, 2025년은 완도 방문의 해!

작성일
2025-01-06
등록자
박여진
조회수
200
완도 다도해 일출공원(짚라인).jpg

365일 여행하기 좋은 완도, 2025년은 완도 방문의 해!

개별ㆍ단체 관광객 인센티브 확대 및 체감형 관광 콘텐츠 운영

 

전남 완도군이 2025년을 완도 방문의 해로 삼아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기 위해 다채로운 관광 정책을 펼친다.

군은 국제슬로시티연맹 시장 총회와 제6회 섬의 날 기념행사, 장보고 한상 어워드 시상식 등 국제·대규모 행사를 개최해 세계 무대에 완도의 잠재력을 선보이고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올해를 완도 방문의 해로 운영한다.

완도 방문의 해를 맞아 여행 완도 365, 힐링 온도 36.5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특히 체감형 관광 콘텐츠를 운영하여 개발, 단체 관광객 유치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단체 관광객 10명 이상을 유치한 여행업으로 등록된 여행 업체가 완도해양치유센터와 관내 음식점, 숙박업소, 유료 관광지·체험, 특산품 판매장 등을 이용할 경우 지원금을 대폭 지원한다.

기존에는 단체 관광객 인센티브가 20명 이상 유치였으나 10명 이상으로 조건을 완화했다.

완도 여행을 하고 싶은 개별 관광객에게는 사전 신청에 따른 조건 충족 여부에 따라 1팀당 최소 5만 원에서 최대 20만 원까지 관내 업소 이용 쿠폰 또는 완도 특산물 쇼핑몰인 완도청정마켓이용 포인트 지급 사업을 3월부터 시행한다.

이 밖에도 특별 여행 주간(4~5, 9~10)을 운영하여 완도 대표축제인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장보고 수산물 축제’, ‘청정 완도 가을 섬 여행과 접목하여 웰니스 투어 상품, 인플루언서 여행 클래스, 스탬프 투어, 팸투어 등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완도 방문의 해' 관련 자세한 정보는 3월부터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우리 완도는 해양치유와 산림치유, 섬 테마 치유가 어우러진 국내 유일 치유의 섬이면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매력적인 관광지, 건강한 먹거리 등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면서 다양한 관광 정책을 펼쳐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 연락처 :061-550-5052
  • 조회수 :3,449,01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