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라남도 투자유치 대상」 장려상 수상
- 작성일
- 2020-12-23
- 등록자
- 박여진
- 조회수
- 221
첨부파일(2)
-
-
완도군, 「전라남도 투자유치 대상」 장려상 수상.hwp
0 hit / 32 KB
-
사진은 지난 6월 완도군이 해양치유산업 활성화를 위한 더블유아일랜드(주)와 업무 협약.JPG
0 hit / 1566 KB
-
완도군, 「전라남도 투자유치 대상」 장려상 수상.hwp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총 3,160억 규모 투자 협약 체결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지난 22일 「2020년 전라남도 투자유치 대상」 시․군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2020년 전라남도 투자유치 대상」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순수 투자유치 실적, 투자유치 여건 조성, 투자유치 일반행정 등 8개 항목에 대한 1년간의 실적을 평가한다.
군은 지난 9월 체계적인 민간 투자유치 전략 마련을 위한 ‘투자유치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민간 투자유치 T/F팀을 구성하여 투자유치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투자 심리가 위축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리조트·호텔 분야 3개 기업, 총 3,160억 원 규모, 600명의 고용 창출을 이끌어낼 수 있는 투자 협약(MOU)을 체결했다.
또한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보타메디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군의 미래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과 연계한 전략적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하여 본 성과를 거양했다.
안환옥 해양치유담당관은 “내년에도 온택트 투자유치 설명회 등 다양한 비대면 방법으로 빈틈없는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정부 정책과 산업 트렌드, 투자 동향에 맞춰 해양치유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 중심의 투자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