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완도군) 규제혁신 속도 낸다! 규제혁신 걸림돌 과제 발굴단 운영 본격화

작성일
2020-05-20
등록자
이지연
조회수
424
첨부파일(0)

완도군, 규제혁신 속도 낸다!
‘규제혁신 걸림돌 과제 발굴단’구성 마치고, 운영 본격화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규제혁신 추진 성과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규제혁신 걸림돌 과제 발굴단’을 구성하는 등 규제혁신에 속도를 내며 본격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규제혁신 걸림돌 과제 발굴단은 정석호 부군수를 단장으로 해당 업무분야의 직렬별 직원 21명으로 구성되었다. 발굴단의 역할은 위축된 지역경제와 민생 분야의 규제혁신 걸림돌 과제, 불합리한 법령 등을 발굴·건의 하게 된다.

발굴단은 현재까지 총 34건의 규제혁신 걸림돌 과제를 발굴하여 중앙 부처에 건의하였고 특히, 국무조정실 규제개혁신문고에 건의한 과제 중 ’공공임대주택 300세대 이상 단지 사회적기업 입주 가능 업종 확대‘는 공공임대주택사업자의 사회적기업 입주 가능 업종을 제한하고 있는 규제사항 개선을 건의한 내용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수용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 외에도 ▲ 상권활성화구역 지원사업 지정요건 완화 ▲ 소규모 농어업시설 설치시 개발행위규제 완화 ▲ 공유재산과 사유재산간의 교환요건 완화 ▲「식품위생법」상 HACCP 연장 인증 기준 완화 ▲「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자 보증금 반환」규정 폐지 등을 중앙부처에 건의한 바 있다.

단장인 정석호 부군수는 “해당 업무에 전문성과 참신성을 겸비한 직원들로 구성된 규제혁신 걸림돌 과제 발굴단이 완도군의 규제혁신에 새바람을 불어 넣어주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외부 전문가를 포함시켜 민관합동으로 확대 구성하여 규제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지난 2월 '2020년 규제혁신 종합추진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완도군 규제개혁위원회 구성, 자치법규 규제입증책임제 활성화 추진, 자치법규 등록규제 정비 등 올해 규제혁신 전반에 걸쳐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항에 대한 비전을 정하고 생활밀착형 규제혁신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서현지
  • 연락처 : 061-550-5212
  • 최종수정일 : 2023-04-13
  • 조회수 :167,15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