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완도소개

오미크론 확산 방지를 위해 설 명절 「잠시멈춤」 동참에 따른 향우회장 공동 호소문

작성일
2022-01-21
등록자
운영자
조회수
253
첨부파일(1)

오미크론 확산 방지를 위해 ‘잠시멈춤’ 운동에 동참합시다.
= 이번 설에도 고향과 친지방문을 자제합시다. =
존경하는 30만 향우 여러분!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코로나19가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버린지 벌써 2년이 흘렀습니다.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우리 향우 여러분을 생각하면 마음이 매우 무겁습니다.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향우회와 고향발전을 위해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향우 여러분 ! 민족 대 명절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는 설 명절 가족간의 만남조차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정부의 고강도 거리두기 시행에도 불구하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은 매우 위험한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특히, 전남의 상황은 심각한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목포, 무안 등을 중심으로 확진자 수가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고, 오미크론 감염은 10명 중 7명에 달할 정도로 도내 전역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우리 군의 상황도 위태로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해 12월 초등학교, 학원,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현재까지도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12월 확진자 수가 39명에 이르고 금년 1월 들어서도 23명이 추가 발생하는 등 최근 2달여동안 6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읍면별로도 완도읍과 신지면, 군외면, 고금면, 청산면, 소안면, 보길면 등 7개읍면에서 발생하였습니다. 대부분 가족간의 접촉과 타지역 방문ㆍ만남 등으로 인해 발생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향우 여러분!
고향에 계시는 우리 가족의 안전을 위해 다시 한번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설 명절 고향 방문과 친지, 지인과의 만남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사적 모임을 취소하거나 연기하는 등 개인 간 접촉을 최소화하여 주십시오.
불가피하게 고향을 방문하게 된다면 방문 전 반드시 코로나 진단검사를 받으시고, 3차 백신 접종 후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소규모로 방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고향 완도군에서도 설 명절 특별방역대책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노력은 물론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행정이 채워드리는 노력도 함께 전개할 계획입니다.
우리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입니다. 함께 슬기롭게 이겨내시길 기대하며 고향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재경 완도군향우회장 김위웅
재광 완도군향우회장 김갑수
재인천 완도군향우회장 이동섭
재안산 완도군향우회장 이안수
재제주 완도군향우회장 김영의
재목포 완도군향우회장 정보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박준홍
  • 연락처 : 061-550-5190
  • 최종수정일 : 2023-04-20
  • 조회수 :30,62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